2018. 6. 8. 16:43ㆍ잡동사니
[정보처리기사]
4과목(소프트웨어 공학) - 5장. S/W 공학의 발전적 추세
정보처리기사의 과목
구분 | 시험과목 | 검정방법 / 시험시간 |
필기 | 1. 데이터베이스 | 객관식(4지선다) * 과목당 20문항 / 과목당 30분 |
2. 전자계산기 구조 | ||
3. 운영체제 | ||
4. 소프트웨어 공학 | ||
5. 데이터 통신 | ||
실기 | 정보처리 실무 | 필답형 / 3시간 |
4과목) 소프트웨어 공학
1장 | 소프트웨어 공학의 개요 |
2장 |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
3장 | 전통적 S/W 개발 방법론 |
4장 | 객체지향 S/W 공학 |
5장 | S/W 공학의 발전적 추세 |
5장. S/W 공학의 발전적 추세
1. 소프트웨어 재사용 1.1 개요 1.2 이점 1.4 방법 1.4.1 합성 중심(Composition-Based) 1.4.2 생성 중심(Generation-Based) 2.3 목표 2.4 주요 활동 2.4.1 분석(Analysis) 2.4.2 개조(재구조, 재구성) 2.4.3 역공학(Reverse Engineering) 2.4.4 이식(Migration) 3.1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의 개요 3.2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요소 3.2.1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요소 3.2.2 데이터베이스 요소 3.2.3 프레젠테이션/상호작용 요소 3.3 미들웨어(Middleware)
4.2 장점 4.3 분류 4.3.1 상위(Upper) CASE 4.3.2 하위(Lower) CASE 4.3.3 통합(Integrate) CASE 4.4 정보 저장소 4.4.1 개요 4.4.2 장점 |
1.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 - 1과목 : 데이터베이스 (0) | 2018.07.03 |
---|---|
[실생활 꿀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0) | 2018.07.03 |
[정보처리기사] 4과목(소프트웨어 공학) - 4장. 객체지향 S/W 공학 (0) | 2018.06.08 |
[정보처리기사] 4과목(소프트웨어 공학) - 3장. 전통적 S/W 개발 방법론 (0) | 2018.06.08 |
[정보처리기사] 4과목(소프트웨어 공학) - 2장.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0) | 2018.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