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 e편한세상 백련산 분양가/분양일정/입지분석

2019. 7. 16. 15:44잡동사니

[정보] 서울 e편한세상 백련산 분양가/분양일정/입지분석

이번에 살펴볼 아파트는 서울 은평 백련산 북서쪽에 위치한 e편한세상 백련산입니다.

서울 은평구 자체가 주거지의 느낌이 강한데, 이 동네는 주거지 of 주거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다는건 '그만큼 살기 무난한 동네다'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의 혜택은 다소 약한데, 나름(?) 가까운 역은 6호선 응암역, 3호선 녹번역, 좀 더 후하게 보면 2024년 완공예정인 서부경전철 충암초교역(가칭)이군요.

사업지 바로 아래(남쪽)에는 큰병원(서울특별시립은평병원)이 있어 고령의 어르신들에게는 좀 더 메리트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은평구에 거주하기 때문에 이 동네를 가볼일이 꽤 있는데, 이쪽 지형이 타지역에 비해 높기 때문에 기압차이로 여름엔 시원한 편입니다.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건설되고 있고, 근처 대규모 힐스테이트 단지가 있어 가격비교를 하기 용이한 지역입니다.

e편한세상 백련산은 84m2만 분양하기 때문에 인근 힐스테이트 1차 84m2가 얼마에 거래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매매 5.5억, 전세 3.4억으로 갭차이는 평균 2.1억입니다. 생각보다 쎄군요.

분양가는 저층 5.45억부터 고층 6.21억까지입니다.

기존에 살던 주민이고 보유 현금이 있다면, 아파트로 업그레이드 해볼 만한 물건인듯 합니다.

생활면에서는 우수한 학군은 아니지만, 응암 이마트, 불광천 산책로, 신응암시장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 무난하게 괜찮게 보입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화가치 하락과 건설자재 물가의 상승은 필연적이기에,

투자자보다는 무주택자에게 있어 자가보유의 스타트로 괜찮은 물건이라고 분석됩니다. 살다가 전세주기 괜찮은 동네기 때문이죠.

e편한세상 백련산 분양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