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등기] 법인인감증명서 매수자 목록 사전입력 확인서 발급 받기
[셀프등기] 법인인감증명서 매수자 목록 사전입력 확인서 발급 받기
셀프등기를 하기로 마음먹었으면 시행사에 등기 관련 서류를 요청해야 합니다.
시행사에 전화를 하니 이메일로 아래 서류들을 먼저 저에게 보내달라고 하는군요.
* 확약서
* 위임장
* 법인인감증명서 매수자 목록 사전입력 확인서
* 전체 납부내역서
* 중도금 완납증명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서류들 중 법인인감증명서 매수자 목록 사전입력 확인서를
인터넷등기소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로 해주셔야 할 일은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www.iros.go.kr)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두번째로는, 상단 메뉴의 등기열람/발급 메뉴에서 인감정보관리를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클릭하시면 매도용 인감증명서의 대상법인을 검색하는 화면이 바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시행사를 검색해 주셔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매수형태 : 개별매수
* 등기소 : 전체 등기소
* 법인구분 : 전체 법인(지배인, 무능력자, 법정대리인 제외)
* 등기부상태 : 전체 등기부 상태
* 본지점구분 : 전체 본지점
* 상호 : 시행사 이름
4. 이제 매도용 매수자 등록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차례대로 매수자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신청통수를 기입해주시고 추가/수정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입력한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5. '매수자 목록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시행사에서 보내달라고 하면 출력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 PDF로 저장해서 바로 메일로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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